티스토리 뷰
최근들어 mbti 검사를 하는 곳이 부쩍 늘었는데요. 온라인에서 하는 곳들은 아무래도 정확하지 않은 곳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가 해본 곳 중에서 mbti 검사가 정확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정확하게 돈을 주고 하는 방법도 있으며 아니면 간단하게 온라인에서 가볍게 해볼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mbti 검사 하러가기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지표(Myers-Briggs-Type Indicator, MBTI)의 약자이며 캐서린 쿡과 그녀의 딸 이자벨 브릭스 마이어스가 카를 융의 초기 분석 모델을 토대로 개발한 성격 유형 검사 입니다. 사람의 성격을 총 16가지로 나누곤 하는데 생각보다 많이 정합도가 높아서 요새 MZ세대 들에게 많이 사랑을 받고 있는 테스트 입니다. 최근 모르는 사람들을 만날 때 mbti를 물어보고 자신과 잘 맞으면 친하게 지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첫 번째로 가볍게 해보기 좋은 사이트는 mbti 포레버 입니다.
1. MBTI 마인드팡
mbti 포레버는 질문이 적지만 그래도 16가지의 성격을 나타내는데 충분한 질문을 제공합니다. 가볍게 해보실 수 있으며 총 검사시간은 5분 내외로 끝나게 됩니다. 검사결과는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16가지로 분석해서 나타내어 주며 본인과 유형이 맞는 연예인들도 같이 제공되고 나와 맞는 궁합, 맞지 않는 궁합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좀더 질문사항이 많고 자세하게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16 personalitiy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 유형검사 이곳은 정확도가 높은 만큼 문항사항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전부 질문을 답하는데 약 20분 이상 정도 소요가 됩니다. 그만큼 정확성이 높게 나오는 것을 확인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mbti에 대해서 완벽하게 파악을 하는 것은 어렵긴 하지만 전문가들은 mbti는 세계적으로 잘 사용되는 검사중의 하나라고 표현합니다. 내가 아는 나와 남이 보는 나도 mbti 검사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그렇지만 mbti 검사의 결과를 너무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평소에 우울증이 있거나 정신이 불안정한 경우에는 검사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몇십억명의 사람들을 16가지 유형으로 나누는 것은 근거가 부족하기도 합니다. 또한 동일한 사람을 두고 시간의 차이를 두고 검사를 해보게 하였을 경우 다른 유형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검사자가 같은 경우가 나올 확률은 고작 61%이기 때문이라는 확률적 근거가 있습니다. 그만큼 본인이 현재 어느 위치나 상황, 그리고 경험에 따라 다르게 해석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들의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mbti 검사 테스트는 30개 국가의 언어로 나와 있을만큼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기업에서 이 검사를 통하여 채용에 점수를 주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mbti 검사에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다른 mbti 관련 내용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