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을 하면 여러 택배사에서 이제 배송이 시작이 되는데요. 그 중 도척콘솔hub 택배/간선/포장/배송/허브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혹 도척콘솔hub 에서 며칠동안 계속 멈추어 있는 현상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왜그런지 알아보겠습니다.
도척콘솔HUB 택배가 왜 늦게 오는 것일까? 도대체 거기에서 무슨일을 하고 있길래 그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우선 도척콘솔hub는 해밀로직스라고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시이면 서울과 그래도 근접한 위치인데 왜 늦게 오는지 알고 있으신가요? 도척콘솔hub에 도착하면 왜 늦게 오는지 이해하시려면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이해관계를 아셔야 하는데요.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거나 배달시키면 기본적으로 배송하려는 위치 근교 hub에 우선적으로 전부 배송을 합니다. 그럼 각 hub단계에서 상세 주소로 이동하기 위한 2차 작업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각 지역마다 택배가 분리되어지며 도중에 반품한 상품에 대해서는 수거해가고 이렇게 도척콘솔hub에서 분류를 함으로서 내 택배를 더 빨리 받으실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각 배송될 상품에대해 분류작업이 모두 완료된 상품들은 다시 각 동네 지역 택배기사님께 전달이 되어 배송이 시작되게 됩니다. 여기서 배송이 시작되는 것을 간선상차라고 불립니다. 간선상차라고 뜨는 것은 택배가 거의 다 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평균적으로 1~2일 내에 받으 실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어쩌다 가끔의 경우 도척콘솔hub에서 오랜기간동안 있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각 허브지역에는 매일 수백만건의 상품을 분류하다보니 시간이 지연되기도 합니다. 특히 설이나 추석같은 경우라면 더 심할 수 도 있는데요. 대부분은 기계가 알아서 분류해주지만 그래도 사람의 일손이 필요한 수동적인 작업도 있으므로 택배가 지연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받기로 한 상품이 포장을 하기위에서 행낭포장이라고 만약 적혀져 있다면 포장과정에서 공정처리 작업이 늘어난 것을 의미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하는 것도 좋지만 아무리 늦어도 3~4일 이내에는 처리가 완료되어 배송이 시작 됩니다.
이상으로 도척콘솔hub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hub와 형제를 가지고 있는 옥천hub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2020/05/29 - [IT 활용법/일상] - 옥천hub 간선상차 택배가 오지 않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