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재자 패턴 이놈도 간단하다.
객체는 서로 다른 독립형 모듈로 구성 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객체간의 통신은 유지보수가 쉽고 다른 객체를 건드리지 않는 구조안에서 수정할 수 있는 방식이 이루어져야 한다. 서로다른 객체간의 연관도가 높을 수록 결합도가 강하다고 말하는데 중재자 패턴은 객체간의 결합도를 낮추고 독립된 객체들끼리는 서로 통신하지 않고 중재자 객체를 통해 서로가 통신한다.
책에 예제가 잘 나와있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는데 점수를 더 많이 얻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여기서 필요한 객체는 크게
1) 플레이어1
2) 플레이어2
3) 점수판
4) 중재자
여기서 중재자의 역할은 게임을 초기화하고 게임의 끝을 알려주고 플레이어들 간의 순서를 알려주고 점수판에 점수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즉 1), 2), 3) 의 객체를 건드리지 않고 중간에서 서로간의 객체를 연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