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곳 카테고리에 처음글을 작성하는데요. 제가 중학교 때 486컴퓨터 세대부터 처음 만졌던 노하우와 관련된 IT 지식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파일을 다운받아야 하는데 밖에 나가야 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 때 적당히 30분 정도만 있으면 끝나는데 급하게 나가봐야 되서 알게되었는데요. 첫 글로는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는 분들도 있을테니 윈도우 자동종료 및 예약종료 하는 법을 가볍게 작성해보겠습니다.
- 실행창을 켠다
- 명령어를 실행시킨다
- 예약종료를 취소(선택)
실행창을 켠다
시스템 예약 종료 명령어 실행
위와 같이 키보드를 눌러주신 후에 아래의 처럼 명령어를 작성해 줍니다.
shutdown -s -t 3600
-s : 시스템을 종료합니다.
-t : 시간을 초 단위로 지정합니다.
즉 3600초(1시간) 후에 자동종료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로그오프를 할 수있는 알람창이 뜹니다. 정상적으로 시스템에게 1시간 후에 종료를 할 것이라고 예약을 걸어두는 것입니다.
예약종료를 취소(선택)
실수로 예약을 잘못 설정해서 취소를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작성해 줍니다.
shutdown -a
이상 윈도우에서 시스템을 자동 및 예약 종료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윈도우 10에서도 쉽게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급한일이 있거나 칼퇴를 미리 한다거나 대용량 파일을 받다가 외출할 일이 생기면 오랜기간동안 컴퓨터를 켜놓지 않아도 예약종료로 설정해두고 나가시면 됩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이런 부분까지 만들었다고 생각하니 역시 디테일의 차이입니다. 컴퓨터의 필요한 기능은 계속 공유해도록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IT뿐만아니라 엑셀 노하우까지 공유드리겠습니다.